재패닌포 : 여행 후기

[일본 자유여행 1일차] 나가사키 3박4일 후기/일본 포켓와이파이/후쿠오카 자유여행/나가사키명소/나가사키차이나타운/시카이로/구라바엔/오우라천주당

[일본 자유여행 1일차] 나가사키 3박4일 후기/

일본 포켓와이파이/후쿠오카 자유여행/나가사키명소/

나가사키차이나타운/시카이로/구라바엔/오우라천주당

안녕하세요.

재패닌포입니다!

이번에 나가사키-후쿠오카 3박4일 자유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참 알차게 보내고 온 여행이였습니다.

재패닌포도 다른분들처럼 간략적인 날짜별 여행 후기를 써보려고합니다.

물론 각각의 자세한 후기도 천천히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나가사키, 후쿠오카 3박4일 여행 1일차 후기 지금 시작합니다!

저희는 아침 7시50분의 에어서울 비행기였기때문에 공복이라 비행기를 기다리며

인천공항 탑승동에 위치한 타코벨 TACO BELL에서 간단한 한끼를 먹었습니다.

무척 가격이 저렴해서 깜짝 놀랐네요.

2인세트 (타코2개, 나초, 콜라) 8,800원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맛도 꽤 있어서 간단하게 요기하기 좋았습니다.

에어서울은 제2탑승동이였고 아마 거기서 사 먹었던 것 같네요.

몇일 안지났는데 벌써 기억이 가물가물..

에어서울 체크인 후 플레이와이파이 일본 포켓와이파이 대여한 물건을 받았습니다.

플레이와이파이 부스는 3층 탑승동 C?D? 카운터 근처에 있었어요.

그쪽이 한국 항공사들이 몰려있는 구간이라 찾아가기도 쉬웠습니다.

플레이와이파이는 제휴사를 통해 예약하면 1일 2,500원에 데이터 무제한,

파손보험 무료 가입, 보조배터리 및 돼지코 무료 대여가 가능합니다.

전 후쿠오카데이 카페를 통해서 예약했습니다.

후쿠오카, 큐슈 여행 전문카페지만 와이파이는 일본 전역 사용가능합니다.

아래에 첨부하겠습니다.

와이파이말고도 북큐슈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가 많으니 가입해서 참고하세요!

▶ 후쿠오카데이 포켓와이파이 예약하러가기

여차저차 나가사키공항에 도착 후 시내로 나가야했습니다.

한사람 편도 당 1,000엔... 조금 비싸죠?

나가사키 시내 방면으로가면 어디에서 내리든 무조건 1,000엔입니다.

저희는 나가사키신치(첫번째 정류장)에 내리는데도 더 멀리가는 분들이랑 같은 돈을 내니

조금 아까운 기분도 들더라구요. ;(

나가사키신치에 내리면 바로 앞에 마츠모토키요시 드럭스토어가 있네요.

여행중에 허리가 너무 아파 여기에서 파스를 사려고 들어갔는데

내부가 꽤 넓고 물건 종류도 많았습니다.

딱히 저렴하진 않았던 것 같네요.

재패닌포가 묵는 숙소인 도미인 나가사키는 이 곳에서 얼마 떨어져있지 않기때문에

구글맵을 키고 쉽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나가사키신치 차이나타운에 도착!

벌써부터 빨간색 기운이 마구마구 몰려오네요.

도미인 나가사키는 나가사키 차이나타운 바로 다리건너편에 있기때문에

식사, 쇼핑, 관광 등을 하기에 위치가 너무 좋았습니다.

차이나타운 내에는 아이스크림이나 동파육같은 간식을 파는 곳이 많아서

여기저기 관광지를 가려고 지나칠때 꼭 하나씩 사먹었습니다.

맛은 최고~!

나가사키 짬뽕 원조집이라는 시카이로로 이동하면서 만난 고양이.

아마 가게에서 가끔 밥을 챙겨 준 모양인데 이렇게 얌전히 앉아서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일본 고양이는 정말 신기한게 길고양이들 중에 애교 많은 고양이가 많다는 점!

다음날 이나사야마 전망대에 있는 고양이도 붙힘성이 너무 좋아서

제 무릎에도 앉고 계속 애교를 부리는 바람에 야경보다 고양이만 보다가 왔네요 :)

나가사키오면서 가장 기대했던 나가사키 짬뽕 시카이로!

이 곳에서 나가사키 짬뽕이 처음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 나가사키짬뽕이 한국으로 건너와서 빨간 국물의 짬뽕이 되었다고하죠.

한국에서 술안주로 늘 나가사키짬뽕을 제일 먼저 시키던 재패닌포였기때문에

나가사키를 여행 목적지를 정하면서 나가사키짬뽕 원조를 먹어보고싶다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습니다.

그런데 후기를 보면 모두 한국의 나가사키 짬뽕과는 다르고 많이 실망했다는 평이 많아서

전혀 기대를 안하고 오히려 두려워하며 시켰었는데,

기대를 안해서 그런지 제 입맛에는 괜찮았습니다.

물론 한국인인 저는 한국에서 먹은 나가사키 짬뽕이 더 맛있었지만

시카이로 나가사키 짬뽕도 입맛에 잘 맞았네요~

나가사키 짬뽕 원조집 시카이로와 가까운 곳에 오우라 천주당과 구라바엔이라는

유명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오우라 천주당은 천주당이기때문에 입장료가 있을거란 생각을 안했는데

입장료가 있길래 종교도 없겠다 과감히 포기했습니다.

그래도 오우라 천주당 올라가는 길에 유후인 유노츠보거리처럼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많아서 구경할 거리가 많았네요.

아참, 이 오우라 천주당 바로 앞에 위치한 가챠가챠노모리(뽑기 샵)안에 들어갔다가

전범기 세개나 보고 바로 나왔습니다.

한국인들 많이 가는거 알면서도 전시해놨는지 모르겠지만..

대놓고 전범기 걸어놓고 전범기가 그려져있는 기념품도 많이 취급하더라구요.

한국인으로서 이런 곳은 안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1일차의 마지막 일정, 구라바엔.

구라바엔은 이전에 외국인들이 살던 곳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현지인과 외국인이 살던 곳이 구분지어져있었다고 하네요.

외국인들이 살던 곳이라 그런지 일본의 전통 양식과는 전혀 다른 건축물들과

내부 인테리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꽤 높은 곳에 있기때문에 나가사키 전망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은 대부분 에스컬레이터가 있어서 연세가 있으신 분들도 충분히 소화하실 수 있습니다.

날씨가 흐리기는 했지만 안추워서 만족스러웠던 1일차였습니다.

▼ 다른 일본여행 꿀팁 보러가기

2018/12/15 - [재패닌포 : 일본 정보] - [일본 출국세] 1월7일 일본 출국세 부과 / 일본 출국세 부과방법 / 일본국제관광여객세

2018/07/04 - [재패닌포 : 여행 정보] - [큐슈/후쿠오카 전문 카페] 후쿠오카 여행책이 필요없는 네이버 커뮤니티 후쿠오카데이 추천!

2018/10/15 - [재패닌포 : 일본 정보] - 후쿠오카 3박4일 자유여행 준비중이라면 여기 카페 강추!

2018/12/14 - [재패닌포 : 여행 후기] - [다이칸보 전망대] 구마모토 아소산 명소 / 일본 큐슈 여행지 추천 / 일본 렌트카 여행/ 북큐슈 여행

2018/07/09 - [재패닌포 : 여행 후기] - [북큐슈 여행/ 아소 이케야마 수원지] 큐슈 구마모토 렌트카여행지 추천, 아소 이케야마 수원지 후기 및 리뷰